원더버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엔에이치엔에듀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원더버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단말기(PC, TV, 스마트폰,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반 학습지원, 학급 운영/관리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학교, 교육청 등)로부터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고유번호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의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한 정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한 정보, 결제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6. "게시물"이란 "서비스"에서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7. "콘텐츠"란 "서비스"에서 "회사"가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8. “사이트”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9.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이용안내, 운영정책 및 상관례에 따라 정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의 화면 또는 링크로 연결된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고 중요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 전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서비스"내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개별 서비스약관 등")을 둘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등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단말기, 타인의 "아이디(ID)", 타인의 정보, 타인의 결제수단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한 경우
②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에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그 밖에 제1호 내지 제3호에 준하는 사유나 관계 법령, 정부 정책, “회사”의 이용정책상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하지 않은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 거절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그 밖의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본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되고 적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불법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관리를 위해 아이디(ID)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이를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미수정 또는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관리


1. "아이디(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 "회사"는 도용 또는 제3자의 무단사용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9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학습 운영 관리 서비스
나. 교과 연계 콘텐츠 제공 서비스
다. 맞춤형 학습 데이터 분석 서비스
라. 그 외 “회사”가 직접 또는 제3자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화면에 게시 또는 전자우편 발송의 방법으로 알립니다.

제10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판단에 따라 “서비스”를 본 계약의 목적 범위 내에서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운영 정책을 준수하여 적법하게 이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 주체로서 관련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계정코드, 수업코드 등(이하 “코드값”)을 부여하는 등 “회사”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이 지정한 제3자에게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전항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한 “코드값”에 대한 관리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코드값” 유출 등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원” 본인 및 본조 제2항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권한을 부여받은 제3자의 단말기 및/또는 계정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행위 및 행위에 따른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에 동의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반드시 정보주체로부터 정보제공 동의를 받고 제3자의 정보 등을 입력 및 사용하여야 하고, "회원"이 입력한 제3자의 정보 등을 소홀히 관리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상기 정보 등의 이용을 승낙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도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 등에 대한 관리 및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의 필요에 따라 자체적으로 독립적인 별도 저장소에 “회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 등을 수시로 백업해야 하며, 이러한 데이터 관리 및 보관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7.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및 결제수단, 외부계정 도용
③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 수집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⑥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⑧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⑨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⑩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⑫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 계약에 따라 지정된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 유지 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⑤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⑥ “회원”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⑦ 천재 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⑧ 기타 제1호에서 제7호까지에 준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경우에는 제9조 제5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해킹, 사고 등 사전에 고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고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합니다. "회사"가 별도로 허락하지 않는 한 "회원"은 위 이용권한을 제3자에게 양도나 대여, 판매, 담보제공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등


1. "회사"는 "서비스" 내용, 변경, 유지보수, 종료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의 변경 7일 전, 종료 30일 전까지 해당 사실을 제9조 제5항에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종료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 및 이용요금


1. “서비스”에 포함되는 “서비스”의 상세 항목 및 그 이용요금 및 기타 관련 사항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서비스”화면,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제시한 “서비스”의 판매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원”은 스스로 책임지고 “서비스”를 구매하여야 하고,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서비스” 내에 기재한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서비스”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구매신청한 후 일정 기간 내에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신청을 “회원”의 동의없이 취소할 있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기간에 비례하여 정액을 지급하는 경우(이하 “정액제”라 합니다), “회원”의 “서비스” 중도 해지 시에는 해지일까지를 이용일수로 하고 일할 계산하여 해당 요금을 청구합니다.

제14조 과오금


1. “회사”는 “회원”이 이용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단,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과오금 환급 통지에 대하여 “회원”이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차회 이용요금에서 해당 금액을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과오금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과오금에서 미납 요금 등을 우선 공제 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회원”은 구매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서비스” 관련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 가능한 “서비스”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서비스” 화면이나 그 밖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 “회원”은 해지 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미납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의 청약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 개별 결제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한 경우 ③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2. 청약철회 등의 경우 “서비스”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한 “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이용요금을 받은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관계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배너와 링크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때, 연결되는 페이지는 "회사"의"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게시물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귀속되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또는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개적으로 게시 또는 비공개로 전달하거나 저장된 모든 게시물에 대해 책임을 지며,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하는 것은 타인의 어떠한 권리도 침해하지 않음을 진술 보증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 절차에 따릅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게시물” 및 그 외 정보나 자료 등을 포함)를 데이터 생성일로부터 2년이 도과하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콘텐츠 관리


1. "회사"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등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한 제3자(이하 “제휴사”)를 통해 제공받은 콘텐츠(이하 “제휴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등 기타 권리 및 이에 대한 책임은 제휴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콘텐츠" 저작권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0조 계약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정산되지 않은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또는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등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의 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서비스” 상 저장되어 있는 모든 “게시물”, 정보, 자료 등 포함)는 소멸되고, “회사”는 데이터 소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소멸된 데이터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회사” 업무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제3자의 개인정보ㆍ결제정보 도용 등과 같이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 즉시 “서비스의 영구이용정지 및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한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을 별도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운영정책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의무가 있습니다.

① "회원"의 계정, 명칭사용과 관련한 제한
② 게시판 이용에 대한 제한
③ 콘텐츠 게시 및 이용방법에 대한 제한
④ 기타 "회원"의 의무와 관련된 사항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제한

4. "회사"는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으며, 본 조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서비스” 상 저장되어 있는 모든 “게시물”, 정보, 자료 등 포함)를 삭제하고, 삭제된 데이터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제한이 있은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의 사용불가 및 장애,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상황이 발생함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사용제한, 데이터 삭제, 장애, 불이익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정보통신망 이용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또는 "회원"의 휴대용 단말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의 사용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학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제휴 콘텐츠”의 정확성, 건전성 등 “제휴 콘텐츠”의 내용에 관하여는 보증하지 않으며, “제휴 콘텐츠”의 노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 및 클레임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 등에 대한 관리 및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 있고, “회사”는 위와 같은 “회원”의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원해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은 “회원”의 필요에 따라 자체적으로 독립적인 별도 저장소에 “회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 등을 수시로 백업해야 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4년 02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